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시황. 러시아가 사들이는 비트코인

by 다중복이래 2022. 3. 11.
반응형

비트코인이 화제다.

비트코인의 2월 27일 가격은 약 4500만원이었다.
그러나 갑자기 급상승하여, 3월 1일 약 5400만원을 찍었다.

이틀만에 비트코인 가격이 20% 증가한 것이다. 지금부터 그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자.


러시아 화폐, 루블화의 가치 훼손


요즘 러시아 전쟁으로 러시아가 경제제재를 받고 있다. 따라서 러시아의 화폐, 루블화는 가치가 떨어졌다.

이전에는 1루블화로 초콜릿 1개를 살 수 있었다면, 요즘에는 2루블화를 줘야 초콜릿 1개를 살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루블화는 가지고 있기만 해도 손해다. 그래서 러시아 국민은 루블화를 다른 '암호화폐'로 바꾸려고 한다.

러시아가 사들이는 비트코인


그 암호화폐로 선택된 것이 비트코인이다. 항상 전세계에서 꾸준한 수요가 있고, 향후에도 가치가 유지될 것이며(루블화보다는 훨씬 더) 사람들이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 암호 화폐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란 이유도 있다.

그래서 러시아는 비트코인을 사들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거래의 추적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특히나 선호한다. 미국이나 여타 강대국이 경제제재를 회피할 수 있으니까.

비트코인의 전망


사실 비트코인은 언제나 이슈가 되어 왔다. 거래 추적이 불가능하다는 점, 24시간 365일 거래 가능해 환금이 용이하다는 점, 전세계에서 거래 가능하다는 점 등이 어우러져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그런 주목을 특히나 '많이' 받은 시기가 있는데, 바로 세계적 경제 위기이다.

경제 위기에는 상기 서술한 비트코인만의 장점 때문에 비트코인를 포함한 암호 화폐가 주목받을 수밖에 없다. 지금까지 그래왔으며, 앞으로도 그러리라.

위기에 더욱 가치가 높아지는 암호화폐는 앞으로도 계속 주목받으리라. 경제 위기는 반복되기 때문이다.


암호화폐는 경제 위기 때 비로소 주목받는다.
반응형

댓글0